카테고리 없음

개학연기

쪼꼬와또또 2020. 3. 16. 20:53

  
교총 학교 감염병 취약해 연기 불가피 학교 개학 연기 국민 청원 9만명 동의

더 미루면 수업줄어 학사일정 차질..

학종, 수능등 입시일정 순연 가능성도..

수도권에서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감염증 집단 감염이 계속 발생하면서 정부가 개학을 3차로 연기할 필요성을 검토하고 힜다.

일부 교원단체와 학부모단체등도 학교가 감염에 취약하다면서 개학을 추가 연기하라고 목소리를 높이고 있다.

개학 1~2주일 추가 연기 가능성 대구시 교육부에 요청

15일 교육부등 정부에 따르면 서울 구로 콜센터와 정부세종청사등에서 소규모 집단 감염이 발생함에 따라 방역,교육당국이 개학 추가 연기 필요성을 검토하고 있다.

노홍인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1통게돤 복지구 보건의료정책실장)은 전날 정부세종청사에 코로나19 정례브리핑을 하면서 개학 추가 연기 필요성에 대해서는 의견이 나뉘고 있는데 교육부, 질병관리본부와 논의 하고있다며 학부모가 개학을 준비해야하는 부분을 고려해서 최대한 빨리 결정...정부는 앞서 전국 학교 개학을 이달 2일에서 9일로 1주일 연기하고 이후 다시 23일로 개학을 2주일 더 미뤘다.


이후에도 소규모 집단감염 사태가 발생하고 세계보건기구가 최근 코로나19를 팬데믹으로 선언하는 등 감염 확산 우려가 사라지지 않자 교원과 학부모 단체는 개학 추가 연기를 요구하고 있다.

...

중략

...

개학이 4월초 까지 미뤄지면 원래 5월말께 치르는 1학기 중간고사를 예년처럼 하기가 불가능해진다.

서울 교육청은 이미 1학기 중간고사를 과정중심평가로 대체하라고 일선학교에 권고한 상태다.


중간고사가 생략되거나 수행평가 등으로 대체되면 고3 1학기때 부족했던 내신성적을 바짝올리려고 계획했던 수험생들은 크게 낙심할 것으로 보인다.


이하생략


-연합뉴스발췌